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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예매

  • 포스터

[무용] MODAFE 2018 <NDT2>
공연일자2018.5.23(수) ~ 2018.5.24(목)
공연시간수~목 20:00
공연장소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단체명MODAFEKOREA
출연NDT2
안무Johan Inger, Sol Leon & Paul Lightfoot, Alexander Ekman
입장료R석 70,000원 / S석 50,000원 / A석 40,000원
관람등급7세 이상
관람시간120분(인터미션 포함)
문의전화02-765-5352
02-531-5351

※ 알립니다

<NDT2>의 공연소요시간이 기존에 공지 된 77분에서 약 120분(인터미션 포함)으로 변경되었으니 관람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품소개

 

NDT 2

 

<I New Then>

싱어 송 라이터 밴 모리슨의 가볍고 신선하고 가벼운 노래에 맞춰,4 명의 소녀와 5 명의 소년이 장난스럽게 무대를 뛰어 다닌다. 듀엣은 빠른 속도로 군무로 전환되지만, 매번 한 명의 무용수가 빠져 나온다.집단에 반항하는 젊은 개개인으로 인해 집단은 절대 통일되지 않는다. 무용수들은 강철로 만들어진 배경 숲에서 다른 이들의 무리 속으로 섞이거나 도피처를 찾는다. 잉게르의 작품은 유머 감각을 불어 넣는다.작품은 신선하고 낙관적이며, 자연스럽고도 과장되지 않은 움직임에 기대어 춤과 연극 사이의 크로스 오버를 지속적으로 탐색한다.

 

안무 Johan Inger

음악 밴 모리슨: Madame George, The Way Young Lovers Do, Sweet Thing, I’ll Be Your Lover Too, Crazy Love

조명 Tom Visser
장치 Johan Inger
의상 Bregje van Balen
세계 초연 2012223,루센트 무용극장,헤이그

작품 길이 28

출연 Fay van Baar, Katrien de Bakker, Estelle Bovay, Jesse Callaert, Thalia Crymble, Eve-Marie Dalcourt, Kyle Clarke, Miguel Duarte, Donnie Duncan JR, Guido Dutilh, Surimu Fukushi, Boston Gallacher, Nicole Ishimaru, Toon Lobach, Rachel McNamee, Aya Misaki, Amanda Mortimore, Adam Russell-Jones, David van der Veen, Tess Voelker,

 

 

<Sad Case>

<슬픈 사례>1998 년 솔 레옹이 딸을 임신한 지 7 개월 때 제작되었으며 레옹과라이트풋의 주요 작품 중 하나이다. 초연 이후 작품은 개작되었다. 멕시코 맘보 음악에 맞춘 놀랍고도 세속적인 움직임은 풍자적인 순간과 고전적인 순간 사이의 긴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한다.

 

안무 Sol Leon & Paul Lightfoot

음악 Perez Prado: Mambo no. 8; Muchachita; Always in my heart; Caballo Negro

Alberto Dominguez: Frenesi

Ray Barretto: El Watusi

Trio Los Panchos: Perfidia

의상 및 무대장치 Sol Leon & Paul Lightfoot
조명 Tom Bevoort
세계초연 199827,루센트 무용극장,헤이그

작품길이 22

출연 Fay van Baar, Katrien de Bakker, Estelle Bovay, Jesse Callaert, Thalia Crymble, Eve-Marie Dalcourt, Kyle Clarke, Miguel Duarte, Donnie Duncan JR, Guido Dutilh, Surimu Fukushi, Boston Gallacher, Nicole Ishimaru, Toon Lobach, Rachel McNamee, Aya Misaki, Amanda Mortimore, Adam Russell-Jones, David van der Veen, Tess Voelker,

 

<Cacti>
<선인장>에서 에크먼은 자신이 성장한 맥락, 즉 컨템포러리댄스계를날카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컨템포러리 예술의 형식적 과장을 통렬하게 풍자하는<선인장>은 춤에서 젠체하는 것들에 대하여 다정하고 예리하며 때로는 유쾌하게 묘사한다.


16명의 무용수들이 거대한 스크래블 게임 조각 위에 갇혀 있는 것처럼 서 있다. 현악 사중주가 연주하고 녹음된 음성이 행위를 즉각적으로 해설하는 동안, 무용수들은 달리고, 넘어지고, 몸부림치며 보이지 않는 감옥에서 탈출하려고 노력한다. 마침내 그들은 각자 선인장을 획득한다. 하지만 이 모든게 무슨 의미인가?

2010년 네덜란드 베아트리체여왕이 노르웨이 오슬로 주를 방문했을 때 <선인장>의 저작권을 선물로 증정한 바 있다.이 작품은 또한 2010년 네덜란드에서 가장 뛰어난 무용신작에게 수여되는 명예로운 상인 스완 상 후보에 올랐으며, 이 외에도 비평가 그룹 상과 영국의 올리비에 상이라는 세 개의 상에 후보로 오른 바 있다.
2013년 시드니 댄스 컴퍼니, 드레스덴 발레단, 도르트문트국립극단, 그리고 보스턴 발레단이 <선인장>을 공연했다.

   

안무 Alexander Ekman

음악Franz Schubert: Symphony in D minor Death and the Maiden IV: Presto, arr. and adapted for

orchestra by Andy Stein Joseph Haydn: sonate no V "Sitio" from Die sieben letzten Worte unseres

Erlosers am Kreuze, Hoboken XX, 1B; Allegro from string quartets Opus9, no 6 in A major Ludwig van

Beethoven: stringquartet no. 9 in C, Opus 59, section from: Andante con moto quasi allegretto String

quartet recorded by Harmen Straatman: Tinta Smidt von Altenstadt (first violin), Saskia Viersen (second

violin), David Marks (alto violin), Artur Trajko (cello)

조명 Tom Visser

의상 및 장치 Alexander Ekman

가사 Spenser Theberge

세계초연 2010225, 루센트 무용극장 헤이그
작품길이 27

출연 Fay van Baar, Katrien de Bakker, Estelle Bovay, Jesse Callaert, Thalia Crymble, Eve-Marie Dalcourt, Kyle Clarke, Miguel Duarte, Donnie Duncan JR, Guido Dutilh, Surimu Fukushi, Boston Gallacher, Nicole Ishimaru, Toon Lobach, Rachel McNamee, Aya Misaki, Callaert Jesse Joren M, Adam Russell-Jones, David van der Veen, Tess Voelker,

 

아티스트 소개

 

<NDT>

 

NDT

네덜란드댄스시어터(NDT)는 안무가 폴 라이트풋이 이끄는 세계 유수의 컨템포러리무용단 중 하나이다. 네덜란드댄스시어터는 헤이그를 기반으로 하지만 매년 유럽, 미국, 아시아 및 호주 등지에서 150,000 명 이상의 관객을 대상으로 공연한다. 1959 년 창립 이래 이 반항적이고도 선구적인 무용단은 이리 킬리안, 한스 반 마넨 등의 위대한 안무가, 솔 레옹, 폴 라이트풋과 같은 상주 안무가, 크리스탈파이트, 마르코괴케와 같은 부 안무가 ,그리고 요한 잉게르,메디 왈레스키,알렉산더에크만,가브리엘라카리조,프랑크샤르티에,호페쉬셱터,에드워드 클루그, 샤론이얄 과 가이베하르와 같은 유명 게스트 안무가들의 작품을 650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1978 , NDT는 주요 무용단에 젊은 재능을 공급할 두 번째 무용단을 설립했다. 3 년의 기간 동안 NDT 2NDT1에서 활동할 클래식 발레 훈련을 받은 무용수 16명을 훈련시켰다. NDT1이 무용수로 하여금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두 번째 무용단인 NDT 2는 마르코괴케,알렉산더에크만,에드워드 클루그,임레 반 옵스탈과 마르네 반 옵스탈과 같은 유명 안무가 및 신예 안무가들의 작품을 다양하게 제시한다. NDT 2의 목표 중 하나는 무용수들에게 무용 어휘를 제공하는 것이다. 신예 안무가와 함께 일하면서 무용수들은 다양한 댄스 언어, 테크닉 및 작업 방식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NDT의 본거지가 위치한 헤이그는 이 모든 것들이 예술의 번식지와 같은 환경을 조성하며, 끊임없이 전진함으로써 네덜란드뿐만 아니라 해외의 컨템포러리 댄스에 새로운 에너지를 공헌한다.

 

Press quotes:

 

"NDT 2는 독특하고도 경이적인현상이다" _인디펜던트

 

"금요일 밤 조이스 극장의 공연에서 NDT 2의 무용수들은 NDT1이 되기에 완전히 준비되어 보였다. 그들은 유연하고 정교한 테크니션이며, 탁월한 음악성과 역동성을 지녔다"_뉴욕타임즈

 

"최고의 밤 : 명성 높은 NDT의 젊은 팔은 놀라운 데뷔를 했다... 그것은 천재적 재능이 있는 무용수들로 가득하다"_스트레이트 타임즈

 

"댄서들은 아름답게 단련되어 있고 칼날 같은 기량을 가졌으며, 젊다곤 믿을 수 없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_댄싱타임즈

 

"이 젊은 팀은 이미 엄청난 활기와 특별한 유연성, 그리고 뛰어난 열정으로 가득한 자신 만의 중요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힘, 우연과 재능으로 감동을 선하한다." _르코티디엉

 

"매번 NDT 2가 우리의 무대에 올 때마다, 최상급 안무가들이 그들에게 부여한 작업을 너무나 쉽게 소화해내는 16 명의 무용수에게 감탄한 나머지 할말을 잃게 된다." _더 헤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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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s history

네덜란드댄스시어터(NDT)는 언제나 야심차고 특이한 존재이다. 1959년 벤자민하카비, 아트 베르스테겐 및 캐럴 버니가 국립발레단(Het Nationale Ballet)출신의 무용수 18 명과 협력하여 창립한 이래 NDT는 현대무용 분야에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왔다. 글렌테틀리와한스 반 마넨은 NDT에 전위적인 미학을 각인시켰고, 그들의 비순응적이고 진보적인 작품은 무용단을 국내 및 국제 무용계에 올려 놓았다. 

 

이리 킬리안은 80 년대와 90 년대에 자신의 비전을 추가하여 무용단에 독특한 안무 이력을 부여했다. 킬리안은 또한 무용단 외부의 젊은 전문가들에게 국제적인 무용수 및 안무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무용단 내 인재를 개발한 선구자였다. 2002 년부터 NDT의 상주 안무가로 활동하는 솔 레옹과 폴 라이트풋이 바로 그 사례이다. 라이트풋은 2011 년부터 전체 무용단의 예술 감독을 맡고 있으며, 레옹은 2012 년부터 예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레옹 과 라이트풋은1989 년부터 함께 일해 왔으며 2018-2019 년에는 네덜란드 주제의 프로그램인 <&, XXX>(초연 : 2019 5 10 )와 함께 30 주년 을 축하한다.

 

무용단을 인재 육성을 위한 단체(NDT 2)와 성숙한 무용수가 예술적 성격으로 완전히 성장할 수 있는 단체(NDT 1)로 나누는 아이디어는 약 40 년 전에 개발되었다. NDT 2의 무용수는 예술적 방향의 기대에 부합할 때 NDT 1으로 입단한다. 무용수가 충족해야 할 높은 조건은 일반인의 감상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무용 마켓에도 영향을 준다. 무용수이자 안무가인 메드히왈레스키는 '가장 인상적인 댄스 공연'이라는 찬사 속에 명성 높은 2013 Swan상을 수상했다. VWCD 배심원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표현한다. "인상적인 외모와 극장적 감성으로 인해 그의 존재는 의미를 유지하며, 관객의 관심을 계속적으로 고정시킨다. Walerski는 시공간의 마스터 마술사이다."

 

무용수뿐만 아니라 (게스트) 안무가에게도 기준은 높다. NDT는 뛰어난 무용단과 함께 창작할 기회를 많은 외부 안무가에게 제공하는 소수의 제작 무용단 중 하나이다. 따라서 크리스탈파이트,마르코괴케,호페쉬셱터와 같은 수상 경력이 있는 국제적인 안무가가 NDT에서 정기적으로 작업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들의 존재는 세계적 수준의 잊지 못할 작품을 위한 창조적 교류로 이어진다.<벨라 피규라>, <심포니 D>, <데자뷰>와 같은 걸작이 무용단의 고전 레퍼토리이다. 무용단 컬렉션의 일부는 헤이그 지방정부박물관(Gemeentemuseum Den Haag)의 아카이브에도 포함되었는데,이는 네덜란드 발레계에서 매우 이례적이다.

 

요한잉게르

요한 잉게르(스웨덴 출생) 2009 년부터 14/15 시즌까지 NDT에서 부안무가로 활동했다.1995 년에 그는 NDT 2에서 첫 번째 안무작을 만들었다. 그 결과물인 <분할>은안무가로서의 공식 데뷔작이었으며,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2014년 잉게르는 NDT 2를 위해 <...>을안무했다. 14/15시즌에서 NDT 2의 프로그램인 Symphysis에서 <나는 새로 그때>가 발표되었다. NDT 2을 위한 최신작인 <일대일>2016년 권위있는 브누아드 라 당스상을 수상했다. 또한 잉게르는 무용수기금재단 ‘79가 부여하는 메리트어워드를 수상했다. 그는 쿨베리 발레단 의 예술 감독(2003-2008)이었으며 이후 스웨덴에서 활동해왔다.

 

Press quotes:

"안무는 창의력이 뛰어나고 젊은 무용수들은 진정한 캐릭터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한다." _텔레그라프

 

"강력한 초연 (...) 요한 잉게르는 자신의 새 작품에서 소녀 네 명과 소년 다섯 명을 높게 도약하도록 자극한다." _폭스크랜트

https://www.youtube.com/watch?v=GT7sL3UDfVo

 

솔레옹 & 폴 라이트풋

 

솔 레옹(스페인 코르도바 출생)과 폴 라이트풋(영국 킹슬리 출생)은 약 30 년 전에 함께 작업을 시작했다.이후 이들은 듀오로네덜란드댄스시어터에서 50 개 이상의 작품을 만들었다. 2002 년 그들은 무용단의 유일한 상주 안무가로 임명되었다. 그들은 브누아드 라 당스와헤럴드아키엔젤과 같은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다.

 

솔 레옹은 1987 년 마드리드 국립 발레아카데미를 졸업 한 후 NDT 2에 합류했다. 2 년 후 그녀는 NDT 1에 가입하여 이리 킬리안,한스 반 마넨,마츠 에크 및 오하드나하린의 걸작에 출연했다. 계속 무용수로 활동하던 중 2003년 안무에 전념하기로 결정했다.레옹은2012 NDT의 예술 고문이 되었다. 

 

폴 라이트풋은 런던의 로열발레스쿨 에서 수학했다. NDT 2에 입단한 그는 2 년 후 NDT 1로 옮겨 2008 년까지 활동했다. 그는 무용수로 활동하는 동안 안무를 시작했고 솔 레옹과 함께 NDT를 위해 많은 작품을 만들었다. 2011 년 라이트풋은 NDT의 예술 감독이 되었다.


Press quotes:

"<슬픈 사례 (1998)>는 실제로는 다소 행복한 사례이다. 라이트풋-레옹의 작품에서 하얀 얼굴과 붉은 입술의 무용수 다섯 명은 얼굴을 과장된 표정으로 변형시키면서 크룬 곡들과 라틴 비트에 맞춰 몸을 비틀고,감고,흔든다. 그들의 광대 같은 얼굴과 조증적인몸짓은 마지막 두 작품과는 달리 통렬하고 상쾌하다. 이 작품은 가볍고 재미 있다."_브루클린 레일(2009)

 

"웃기고,극적이며,감동적으로 인간적인" _크리티컬댄스.com (2003)

 

"<슬픈 사례>는 너무나 뛰어나게 라이트풋과레옹의 초기 작품을 대표한다.그 유쾌함은 <언젠가 다시>의 우울하고 꿈결같은 분위기와 강하게 대조를 이룬다." _NRC(2014)

"...<슬픈 사례>에서 카시아벤고치아의 빛나는 역할" _씨어터크란트(2014)

 

https://www.youtube.com/watch?v=mg9SCrc0dSI 

 

알렉산터에크만

알렉산터에크만은 자신을 '리듬 괴짜'라고 부른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현대적인 음향 효과를 디자인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클래식 음악만을 사용한 이 안무는 네덜란드 심포니아와 함께 슈베르트의 <죽음과 소녀>의 새로운 편곡을 탄생시켰다.또한 무용수들은 오케스트라를 위한 도구가 된다. 에크만은 모든 댄서를 활용하여 예술이 인식되는 방식을 관객이 반추하도록 했다.

 

로열스웨디쉬 발레단, 쿨베리발레단 및 NDT 2에서 경력을 쌓은 후 알렉산더에크만(스웨덴 출생)은 안무에만 전념하기로 결정했다. NDT 2를 위해 에크만은 국제적인 히트작인 <선인장(2010, 2010 VSCD Zwaan Award에 지명됨),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2012), 그리고 <아마도 둘>(2013)을 만들었다. NDT1을위해 만든 최신작인 <절대적으로 둘 >2013 년에 초연되었다. 

 

Press quotes:

 

관객은 에크만의 전복적이고 매우 독창적인 <선인장> 을 보며 웃음을 터뜨린다. 이 작품은 현혹적으로 창의적이고 탁월한 동시성의 움직임을 제공하는 한편 젠체하는 컨템포러리 댄스를 풍자한다." _데일리익스프레스

 

"에크만의 격렬하고, 매혹적으로 다양하며, 완벽하게 구성된 안무는 무용 제작의 훌륭한 사례이다."_스펙테이터

 

""묘한 풍자적인 재치와 본능적인 육체적 흥분을 지닌 작품...에크만은 그의 유쾌한 캐스트를 16 개의 아이보리 플랫폼 위에서 부풀어 오르고 뛰어오르며 춤의 황홀경에 도달하는 인간 오케스트라로 바꾸었다."_타임즈

 

https://youtu.be/YcioJAn6T0c 

 

ㅇ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회원 10%(본인만)
ㅇ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매니아회원 20%(본인만)
ㅇ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인회원 10%(본인만)
ㅇ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청소년회원 20%(본인만)

 

ㅇ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50%(1인 2매)
ㅇ 경로할인 50%(본인만)
ㅇ 예술인패스 50%(본인만)
ㅇ 문화패스 20%(본인만)
ㅇ 종로구민할인 20%(본인만)
ㅇ 외국인할인 20%(본인만)
ㅇ 국립현대무용단 스윙 티켓소지자 20%(본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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