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공연예매

  • 포스터

[무용] 제15회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
공연일자2018.7.28(토) ~ 7.29(일)
공연시간토 19:00 / 일 18:00
공연장소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단체명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 사무국
연출자제작감독 : 장광열
출연김애리, 김설진 외 11명
안무예술감독 : 김용걸
입장료R석 80,000원 / S석 60,000원 / A석 40,000원 / 학생석(객석 2층) 20,000원
관람등급만 7세 이상
관람시간100분
문의전화02-3674-2210

 

 

금의환향 그리던 고국무대 첫 선, 다시 보고 싶은 해외스타

세계 초연 포함, 30여 명의 무용수들이 펼치는 춤의 성찬

 

15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

The Korea World Dance Stars Festival 2018

 

 

 

공연 소개

 

외국의 직업무용단에서 프로페셔널 무용수로 활약 중인 스타급 한국인 무용수들을 엄선, 명품 갈라공연으로 국내 무용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온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2018년에도 엄선한 실력파 무용수들과 질 높은 작품들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특히 올해는 외국의 직업무용단에서 활약하다 국내 무대로 복귀한 해외 무용수를 초청 안무가로 선정 그의 작품을 집중 소개하고, 무용수로서 새로 만나는 특별한 프로그램과 해외에서 활약 중인 무용수들의 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한 레퍼토리 지원 공연도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올해 초청된 해외 무용수는 김설진(벨기에 피핑탐 무용단), 김수정(이스라엘 키부츠무용단), 김애리(베를린국립발레단), 이승현(베를린국립발레단), 정재은(폴란드국립발레단), 정지연(헝가리국립발레단), 최원준(폴란드 브로츠와프 오페라발레단)이다.

김애리, 심수정, 정재은은 처음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을 통해 국내 무대에 서며, 김설진과 김수정은 소속 컴퍼니의 내한공연에 동행한 적이 있다. 이들 무용수들은 파트너 무용수들와 함께 나초 두아토 등 세계적인 안무가의 작품과 초청 안무가의 대표 작품을 안무 받아 고국팬들에게 선보인다. 김설진은 자신이 안무한 작품을 군내 초연하며, 김수정은 소속 컴퍼니의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올해 처음 시도하는 다시 만나는 해외 무용스타로는 미국 Tullsa Ballet에서 주역 무용수로 활동하다 귀국, 지금은 유니버설발레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현준이 선정되었다, 그는 유니버설발레단의 주역 무용수인 강미선과 함께 김용걸 안무의 컨템포러리발레 <산책>을 피아노 라이브 연주를 곁들여 선보인다.

 

국내 초청 무용수로 김용걸과 김다운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다. 매해 시도된 초청 안무가 시리즈는 종래 대표작 한 개 작품을 소개하던 데서 올해부터는 초청 안무가의 서로 다른 스타일의 작품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는 새로운 포맷을 선보인다. 올해는 파리오페라발레단에서 활동했던 김용걸이 초청 안무가로 선정되었으며, 그가 안무한 <Conscience>(정재은&최원준), <산책>(이현준&강미선), <Obliviate (망각)>(김다운&김용걸), <Les Movement> (김용걸발레시어터) 4개 작품이 19명의 무용수에 의해 선보인다.

 

해외 무대로의 진출이 유력한 영스타 무용수로는 현재 몬테카를로발레학교에 유학 중인 고영서가 같은 학교에 재학 중인 Jun Masuda와 함께 클래식과 컨템포러리 발레 작품을, 서울예고 서윤정2인무 컨템포러리 발레 작품을, 선화예술학교 심지은은 클래식 발레 작품을 각각 선보인다.

 

 

연출/안무의도

 

올해 예술감독은 지난해에 이어 전 파리오페라발레단 단원이었던 김용걸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가 맡는다. 20017LG아트센터에서 처음 시작된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은 올해 15회 째를 맞는다. 2년에 한 번씩 열리던 이 공연은 2007년부터는 매해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을 통해 소개된 해외 한국 무용수는 강수진, 하은지, 한서혜, 권세현, 최영규 등 80명이 훨씬 넘는다. 그리고 해외무대로의 진출이 유력한 영스타로 소개된 무용수(마린스키발레단 김기민, 아메리칸발레씨어터 서희, 파리오페라발레단 박세은 등)들 대부분이 해외 유명 발레단으로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기획의도

 

첫째, 해외 직업 무용단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출신의 프로 무용수들을 초청, 한국 무용수들의 우수성을 국내 관객들에게 알린다.

둘째, 해외에서 활약하는 한국 무용수들에 대해 국가적인 관심을 고취시켜, 향후 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무용예술의

국제교류를 확산시킨다.

셋째, 해외에서 활동하는 우리나라 무용수들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킴으로써 유망한 젊은 무용수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ㅇ ARKO 회원 10% (1인 2매)
ㅇ ARKO 매니아회원 10% (본인만)
ㅇ ARKO 공연예술인회원 10% (본인만)
ㅇ ARKO 청소년회원 10% (본인만)

 

ㅇ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50% (1인 2매)
ㅇ 문화누리카드 10% (본인만)

 

※ 할인권종 및 할인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할인권종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