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공연예매

  • 포스터

[무용] 2018 창작산실 무용 <소극적 적극>
공연일자2019.3.15(금) ~ 3.17(일)
공연시간금 20:00 / 토, 일 17:00
공연장소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단체명고블린파티
연출자임진호
출연이주성, 임진호, 지경민, 이경구
안무임진호
입장료균일석 30,000원
관람등급8세 이상(초등학생 이상)
관람시간60분
문의전화010-6543-0342


 

“오타쿠들이여, 용기를 내세요. 당신의 집요한 애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기획의도

우리는 무용 마니아입니다.
한 가지 일에 몹시 열광하며 수집, 연구하는 사람을 마니아라 칭하며 그런 사람들이 모인 집단을 ‘마니아층’이라고 부른다. 우리는 무용가가 직업이자 하고 싶은 일, 잘 하는 일이라고 말하기 이전에 ‘무용 마니아’라고 소개하기를 꿈꾸며 무용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집단이다. 특정 장르인 현대무용을 기반으로 작업의 첫 단계를 밟아가는 하나의 대상에 대한 ‘고집’, 그리고 광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여 그것을 무대에서 구현 될 수 있는 효과와 움직임으로 표현할 수 있게 오랜 기간 연구한다는 것은 무용에 대한 집요한 애정의 발현이다.

 

오타쿠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한 편의 편지
마니아는 일반적인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비교적으로 특수성을 가진 심미적이고 선택적인 문화이며, 일반적이지 않고 자신의 취향을 대변하는 문화다. 마니아들은 그들의 기호, 가치, 저항, 취향 등을 창작자들이 제공해주기를 원한다. 이번 공연 ‘소극적 적극’을 통해서 그 마니아적 성향을 품은 관객에게 억누름을 분출시킬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고자 한다. 작은 공감과 연민을 가지고 사회 속에서 특정 소수의 집단으로 외면당하고 있을 이 세상의 오타쿠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한다.

 

시놉시스

먼 미래의 폐허한 도시의 모습 또는 2차 산업혁명이 최고조에 도달한 도시의 모습일지 모르는 분위기이다. 곳곳에서 들려오는 날카롭고 둔탁한 정체모를 소리는 도시를 더욱 긴장시킨다. 날은 어둑어둑 하지만 하늘에는 검붉은 해가 떠있음에 아직 밤은 아닌듯하다. 매캐한 연기가 자욱한 인적 드문 어느 골목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출연진 및 단체 소개

[소극적 적극]의 출연진은 임진호, 지경민, 이주성, 이경구이다. 이들은 컨템포러리 댄스를 기반으로 작품을 만들고 있는 고블린파티 무용단에서 안무자이자 무용수로 활동하고 있다. 임진호 안무가는 [소극적 적극]의 방향제안을 맡았으며 이주성, 지경민, 이경구 안무가는 공동창작으로 참여하였다.

 

비상한 재주로 사람을 홀리기도 하고 심술궂은 행동과 시선을 가진 한국의 도깨비들(GOBLIN)이 모인 정당(PARTY)입니다. 고블린파티는 특별한 대표 없이 전 멤버가 안무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고블린들의 파티에는 작품과 작품을 제작한 방향제안자와 공동창작자 그리고 작품을 함께하는 관객들이 존재합니다. 고블린파티는 컨템포러리 댄스를 기반으로 하여 관객과의 소통에 가장 큰 중점을 두되 관객의 시각을 확장시킬 수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ㅇ ARKO 일반회원 10% (1인 2매)
ㅇ ARKO 매니아회원 20% (본인만)
ㅇ ARKO 공연예술인회원 20% (본인만)
ㅇ ARKO 청소년회원 20% (본인만)

ㅇ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50% (1인 2매)

ㅇ 창작산실 우수매니아 50% (본인만)
ㅇ 창작산실 무용매니아 30% (본인만)
 
ㅇ 경로우대 20% (본인만)
ㅇ 문화예술계종사자 20% (본인만)
ㅇ 문화릴레이티켓 20% (본인만)
ㅇ 문화패스 20% (본인만)
 
※ 할인권종 및 할인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할인권종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