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공연예매

  • 포스터

[무용] Partner Ring : 관계 속 신체
공연일자2019.6.1(토) ~ 6.2(일)
공연시간토 일 15:00
공연장소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단체명원댄스프로젝트그룹
출연김준희, 김성연, 박채원, 송승희, 안기현, 이동원
안무이동원
입장료균일석 30,000원
관람등급5세 이상
관람시간65분
문의전화02)2157-0117

 

원댄스 프로젝트 그룹의 into the Body 시리즈 네 번째 [Partner Ring : 관계 속 신체]

 

인간 서로간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소통에 대한 이야기이다. 사회 속 인간관계에서의 소통은 인간이 만든 소통 체계에 따라 진화되었다. 원시시대 인간의 소통은 몸의 움직임과 소리로 소통하였으며 이후 그림으로 이루어지고 문자의 발명 후 문자와 언어로 소통하고 있다. 현재의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는 또 다른 디지털 매체의 이미지로서 소통하고 그것으로 인간의 관계들은 만들어지고 있다. 작품에서 커다란 소통의 변화와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소통의 변화에 대하여 6명의 무용수가 표현한다.

 

시놉시스

사회의 인간관계 속 개개인의 감정과 생각, 거리등이 움직임의 시발점과 사유의 근거가 되며 무용수 서로의 신체는 반응하여 움직인다.  무용수들과 탐구하는 여러 인간들의 관계는 접촉 즉흥 움직임 메소드와 신체와 신체 사이의 에너지에 대한 반응으로 심화되어 작품은 진행된다. 6명의 무용수가 소통과 신체의 반응으로 혼재된 몸을 춤으로 표현한다. 움직임은 중력을 거스르며 서로의 몸에서 몸으로 이동하고 교류하며 사회와 인간 그리고 관계에 대하여 깊은 탐구를 통한 움직임 발전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기획 의도

본 작품은 단체의 ‘사회 속 신체’라는 개념과 질문에 대하여 현재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사회 안에서 소통의 변화에 따른 신체적 변화에 대한 작가적 관점에서 시작되었다. 디지털 미디어 발전에 따른 소통의 변화와 소통의 부재, 소통의 거리는 인간과 인간의 관계에서 변화를 갖는다. 이전 언어 시대와는 다른 몸의 자세와 태도가 대표적일 것이다. 소통체계의 변화는 인간관계의 범위와 방법을 다르게 만들고 있다. 이에 따른 신체(인간의 물질적 요소와 비물질적 요소)의 변화는 무엇일까? 우리는 우리의 변화를 자각하는가? 자연스런 소통의 변화에 대한 신체의 준비는 되어있는가? 우리의 관계는 미디어 속 관계와 같은가? 몸과 몸이 만나는 순수한 관계는 어떤 것인가? 소통의 변화에 따른 인간관계의 변화에서 갖는 몸의 질문들을 6명의 무용수의 몸에 대한 반응과 관계로 표현해보고자 한다.

 

원댄스프로젝트그룹

2016년 창단된 공연예술단체로 이동원 안무가가 대표를 맡고 있다. 이동원은 아지드현대무용단의 수석무용수로 활발히 활동하는 한편 본 단체의 대표로서 실험적 작업을 통한 융복합 공연을 제작해나가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무용학과에서 현대무용을 전공하고, 동대학 예술학협동과정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본인의 학문적 연구과정의 연장선상에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원댄스프로젝트그룹은 무용장르에서 폭넓은 탐구정신으로 춤, 음악, 연극, 영상, 기술을 결합하여 새로운 연출방식을 모색하고 이를 무대 위에서 구현해내기 위해 노력해가고 있다.

ㅇ ARKO 일반회원 10% (1인 2매)
ㅇ ARKO 매니아회원 20% (본인만)
ㅇ ARKO 청소년회원 20% (본인만)
ㅇ ARKO 공연예술인회원 20% (본인만)
ㅇ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50% (1인 2매)
ㅇ 문화누리카드 50% (1인 2매)

 

ㅇ 경로할인 50% (본인만)
ㅇ 미취학 아동 할인 50% (본인만)
ㅇ 예술인패스 20% (본인만)
ㅇ 문화패스 20% (본인만)

ㅇ 파트너할인 50% (1인 5매)